070-7122-3983 info@withbm.org
영서중 2차 사진02(2020. 10. 14)

2020 구로구 공유경제 씨앗학교(영서중학교 퍼즐과게임부)

2020년 10월 14일 구로구에 위치한 영서중학교에서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진행하였습니다.

1교시에는 우리들의 실생활에 깊게 파고들어오고 있는 공유 경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유경제가 무엇인지, 또 우리에게 어떤 이점을 주고 어떤 단점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생소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집중해서 잘 들어주는 학생들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2교시는 1교시에서 배운 공유 경제의 여러 가지 내용들을 바탕으로 PMI 분석지에 장점과 단점, 흥미로운 점에 대해 작성하고 공유 경제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학생들에게 작성한 내용을 발표하도록 했는데 오늘 수업을 아주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들어 흐뭇했어요.

수업을 마무리하기 전에 생활 속 공유경제 체험판 게임을 하며 일상의 공유습관도 탐색해 보았습니다. 공유 습관이 잘 되어 있는 학생들에게는 공유캠프에 초대할 예정이에요.

아이들이 수업 내내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도 잘 해주고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다 보니 수업 시간이 훌쩍 지나버려서 아이디어 북은 선물로 주고 왔답니다.

수업이 시작될 때는 드라마 도깨비의 주인공 공유는 알아도 공유 경제는 잘 모르겠다고 했던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1, 2교시 수업을 마치고 난 뒤 공유 경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 것 같아서 다음에 다시 꼭 만나고 싶었어요.

그럼 다음 ‘공유경제 아카데미’에서 다시 만나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