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마포하늘연달축제

2018 ‘마포하늘연달축제’ 현장 스케치

10월을 뜻하는 순 우리말 하늘 연 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마포구청 광장 앞에서 ‘2018 마포하늘연달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마포구는 올 해 처음으로 개최한 마포하늘연달축제는 마포구 관내 학교별 대표 청소년들로 위원회와 다양한 동아리 참여를 통해 운영되었습니다.

 

마포구청 광장 입구에는 다양하게 구성된 무대와 할로윈 데이 컨셉의 행사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그 주변으로 청소년들이 기획한 재미있는 부스들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미스터리 살롱(뷰티존) – 모델 메이크업, 셀프 향수 타투, 페이스 페인팅, 청소년 뮤직 비디오, 인생샷 메이크업, 귀걸이 악세사리 디자인, 할로윈 젤 네일아트&키라키라, 캐리커쳐

 

미스터리 살롱에서는 할로윈 데이에 맞추어서 청소년 여러분들이 할로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부스를 꾸몄습니다.

 

특히 페이스 페인팅과 인생샷 메이크업, 할로윈 젤 네일아트&키라키라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수준 높은 할로윈 분장과 재미있는 홍보로 축제에 놀러온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습니다.

 

또한 무대 내용 중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할로윈 패션쇼 분장을 도와주신 올댓뷰티의 메이크업아티스트분들이 운영하신 모델메이크업은 인기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리고 셀프 향수 타투와 귀걸이 악세사리 디자인에서 작고 아름다운 악세사리의 디자인은 많은 청소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청소년 뮤직 비디오와 캐리커처도 많은 학생들이 재미있어 했으며 인기는 식을 줄 몰랐습니다.

 

블러드 파크(체험•게임존) – 탄성로켓&손세정제 만들기, 할로윈 팔찌 만들기, 알록달록 이끼나무 만들기, 머그컵 디자인, 드론게임, 바른말 고운말 풍선퀴즈, 폴라로이드 포토 스튜디오, 청소년 공익 캠페인, 무비음식 따라잡기, 책갈피 만들기 & 책소개, 매직카드 & 보로노이 빛상자 만들기

 

블러드 파크에서는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의 청소년 스스로 동아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아리 부스가 많았으며, 청소년자치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만든 바른말 고운말 풍선퀴즈 부스, 지역위원회의 신세정 위원이 직접 운영하는 매직카드 & 보로노이 빛상자 부스가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이 부스에서 직접 만들고 체험하고 게임을 즐기는 부스였기에 가장 많은 인기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다른 부스보다 참여시간이 길어서 많은 분들이 대기를 다른부스에 비해 오래하셔서 조금 아쉬웠지만 가장 알차게 진행했습니다.

 

호러매직캐슬(마술존) – 꿈사진관, 마술교실, 타로카드, 진실게임

 

호러매직캐슬에서는 포토그래퍼 김광용씨께서 가족과 친구 단위로 온 참여자분들게 평생에 기억에 남을 멋진 사진들을 찍어주셨습니다.

 

또한 마술교실에서는 매직캣커뮤니케이션 소속의 마술사 2분께서 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마술용품키트로 부스에 오신 참여자분들께 간단한 마술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많은 학생들이 신기한 마술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기회에 모든 분들이 흥미로워 하셨습니다.

 

그리고 타로카드에서는 희망타로 소속의 타로카드점술사 2분께서 이쁘게 꾸며진 부스안에서 부스에 오신 참여자분들의 운세를 봐주셨습니다. 타로카드 부스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서 타로카드 점보기로 운세를 확인하시고 정말 재미있어 하셨으며 많은 분들이 타로카드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자치위원회에서 직접 준비한 진실게임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한 거짓말탐지 질문들과 정말 잘 맞추는 거짓말탐지기, 그리고 거짓을 말했을 경우 받아야 하는 다양한 벌칙 등 정말 인기가 많은 부스였습니다.

 

JMT비상식량구역 – 피라냐어묵/피범벅떡볶이, 블러드와플, 거미줄솜사탕, 악마의눈물, 천사의눈물

 

JMT비상식량구역에서는 리플렛에 있는 쿠폰칸에 부스별로 스티커를 받아서 오시면 각종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철의여인에서 준비해주신 피라냐어묵과 피범벅떡볶이는 먹어보신 분들이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어묵과 떡볶이말고도 블러드와플과 거미줄솜사탕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며, 특히 악마의 눈물(커피)와 천사의 눈물(핫초코)는 추운 날씨에 모두들 따듯하게 즐기셨습니다. 핫초코는 어린이 친구들에게도 정말 좋아했습니다.

 

통제구역M(무대) – 숭문중 오케스트라, 댄스공연(트리플s, 아더, 룩미, 이리스), 리코더 합주, 마술쇼, 윤형빈 개그쇼, 할로윈 패션쇼, 청소년 클럽

 

청소년이 직접 구성하고 운영하는 부스 이외에도,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들이 이어졌습니다.

 

1부에서는 숭문중학교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가온누리 청소년동아리의 댄스공연이 있었습니다.

 

2부에서는 리코더여행반의 리코더합주가 있었으며 마술쇼가 진행되었고 개그맨 윤형빈의 개그쇼와 노래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할로윈 패션쇼가 있었으며, 청소년 DJ Xoel와 MC Untell의 청소년 클럽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돌이켜보면, 청소년들이 기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자주적 축제가 진행되었고,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뽐내고 문화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역량과 리더십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자치 네트워크가 구축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