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2020 10 19 서울시공유캠핑 사진01

서울시 공유캠핑에서 공유경제와 함께 놀자!

2019년 10월19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서울시 공유캠핑이 진행되었습니다.
은평구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공유경제 교육부터 실생활 공유까지 체험하는 이번 캠핑은 공유경제 교육을 시작으로 캠핑용품 공유를 통한 옥상캠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비영리단체 비엠에서는 첫번째 시간인 “공유경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기”를 주제로 공유경제의 이론부터 서울시 공유기업의 활동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교시는 공유경제가 무엇인지, 우리는 실생활에서 어떤 공유활동을 할 수 있는지, 전세계적으로 대표적인 공유기업에 대해서 학습하고, 분석지를 통해 공유경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한 뒤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하였고

2교시에는 학습한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공유보드게임(젠가, 할리갈리 등)을 통해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서울시 공유기업과 활동에 대해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핑 말미에는 교과서에서 보았던 공유경제를 게임을 통해 알아보니 재미있었고, 더 가까워진 것 같다며 집에 돌아가서 엄마와 직접 사용해보고 싶다는 이야기도 하고 선생님과 공유경제에 대해 더 이야기나누고싶으니 가지말라는 친구도 있었는데요. 공유경제와 함께 하루가 즐거운 주말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