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KakaoTalk 20190710 161345018 07

2019 은평구 ‘신사초등학교’ 공유경제 캠프(2일차)

어제에 이어, 2019년 7월 10일! 은평구의 신사초등학교에서 공유경제 캠프 2일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날 공유경제 홍보 차원에서 촬영된 영상들을 각 조의 선생님들이 편집해주셨으며, 이렇게 완성된 홍보 영상들을 1교시 동안 친구들에게 보여주었는데요. 아는 얼굴들이 나오는 영상이라 그런지, 친구들의 많은 호응과 적극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상을 모두 감상한 이후, 2-3교시 동안 진행될 공유경제 미션활동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협력 미션은 총 6개로, ‘협력! 탁구공 옮기기’와 ‘도전, 협력 FIVE’, ‘공유경제가 피었습니다’, ‘묶인 손 풀기’, ‘몸으로 말하는 공유경제’, ‘공유기업 매칭카드’를 준비하여 친구들의 협동심 강화와 공유경제의 즐거운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약 80분 간, 우리 친구들은 각 반에서 준비된 게임을 몸소 체험하며, 협력의 가치와 신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공유경제 실천활동의 일환으로 실생활에서 얻어지는 박스를 활용한 VR 기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프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공유경제를 친구들이 복습하고 언제든 상기할 수 있도록 공유경제 골든벨을 진행하였습니다. 2일간 짧다면 짧은 시간일 수 있지만, 어느새 정이 많이 든 우리 신사초등학교 친구들과 기회가 된다면 또 다른 프로그램도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틀 동안 배웠던 공유경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실천할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기를 바라며, 신사초등학교 공유경제 캠프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