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동대문 와이파이 학교 칠판용 현수막

동대문 TEENS WIFI 공유 운영단(휘경여중)

[연구] 공유경제

TEENS_WIFI_공유단_01

이번 BM과 함께 활동하게 된 동대문구 휘경여자 중학교, TEENS WIFI 운영단 학생들. 본격적인 Wifi공유경제 활동에 앞서 공유경제 강사님과 함께 공유경제란 무엇인지, 공유경제를 어떻게 우리 사회에 적용되고 있는지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 공유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분석] PMI 활동시간

TEENS_WIFI_공유단_02TEENS_WIFI_공유단_03

공유경제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본 휘경여중 학생들. 곧 이어 시작된 PMI 시간에서는 앞서 함께 공부했던 공유경제를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공유경제의 장, 단점을 적어보는 PMI 작성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발표] 공유경제의 장단점

TEENS_WIFI_공유단_04TEENS_WIFI_공유단_05

공유경제의 이해도를 돕기 위해 진행되었던 PMI활동시간. 곧이어 각 조별 대표학생들이 나와 함께 정리하였던 공유경제에 대한 생각을 다른 학생들에게 이야기 해보고 토론을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체험] 공유키드를 활용한 공유경제 다시보기

TEENS_WIFI_공유단_06TEENS_WIFI_공유단_07

공유경제 PMI활동시간이 끝나고, 공유경제를 보다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는 공유경제 젠가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공유경제 젠가게임은 BM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일상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유경제 사례들과 다양한 미션을 통해 공유경제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게임입니다.

[홍보]공유경제 스토리보드 

TEENS_WIFI_공유단_11TEENS_WIFI_공유단_12

마지막으로 재미난 공유경제를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학생들에게도 알리기 위한 재미난 공유경제 홍보영상을 만들기 위한 스토리보드제작 시간을 가졌습니다. 촬영감독부터, 작가, 연출등 각 학생들의 재능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며 만들어진 공유경제 스토리보드 만들기. 어떤 스토리가 만들어지고 있을까요?

[토론]스토리보드

TEENS_WIFI_공유단_10TEENS_WIFI_공유단_09TEENS_WIFI_공유단_08

각 조에서는 어떤 재미난 공유경제 홍보영상 스토리를 만들었을 까요? 각 조별 작가들의 스토리 발표시간과 함께 다른 학생들로부터의 피드백을 통해 보다 재미난 공유경제 홍보영상 스토리가 완성되었습니다.

TEENS_WIFI_공유단_13

처음 공유경제에 대해 알아보고 재미난 게임으로 공유경제를 이해하고, 이해한 공유경제를 통해 재미난 홍보영상 스토리를 만들어본 휘경여자중학교 TEENS WIFI 운영단 학생들. 다음번, 이번시간 만들어놓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미난 공유경제 홍보영상이 촬영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