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2018 08 11 청소년자치위원회 발대식 사진02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마포구 청소년 자치위원회 발대식

2018년 8월 11일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마포구 청소년 자치위원회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7월12일부터 9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총 28인의 위원이 선발되었습니다.

이번 청소년 자치위원회는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역량과 자치력을 향상시켜, 첫 자치활동으로 ‘제1회 마포구 청소년 연합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1.발대식 현장 속으로!

이번 발대식에는 아나운서 전경하님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으며, 청소년들의 향후 자주적인 활동과 연합축제 기획·운영을 응원하고자 마포구 구의원님, 마포구청 교육지원과, 청소년연합축제 지역위원회 위원님들이 함께 자리 해 주셨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대표 금유진 학생의 청소년자치위원회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소년자치위원회 활동안내 이후 발대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2. 청소년자치위원회 1차 회의

처음 본 위원들이 친해지는 시간을 위해 ‘5글자로 소개하기’ 아이스브레이킹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청소년자치위원회 분과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투표는 추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분과선정 이후에는 마포구 청소년 자치위원회를 한해동안 이끌어 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원장에는 마포구청장을 꿈꾸는 이 수 학생이 선정되었으며, 부위원장에는 마포구부구청장을 꿈꾸는 장현일 학생이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위원장과 부위원장 진행 하에 분과장 선출과 청소년페스티벌 명칭공모가 진행되었습니다.

명칭공모는 분과장의 진행아래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분과별로 명칭을 1개씩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전원이 참여하는 공개형 투표를 통해 명칭을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포구 청소년자치위원회와 청소년페스티벌 지역위원회 위원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선정한 명칭은 “마포하늘연달축제” 입니다.

청소년위원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선정된 소중한 명칭으로, 향후 진행될 2018 제1회 마포구 청소년 연합축제 그리고 자치활동들이 기대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