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476-0622 info@withbm.org
DSC09782

[한강Times] 청소년 창조공유경제연구단

마포구, ‘청소년 창조공유경제 연구단’운영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공유 문화 확산을 통한 공유 기반 사회를 조성키 위해 공유단체 북메이커스와 함께 관내 한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창조공유경제 연구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서울디자인고등학교 1~2학년 학생 40명과 한서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명 총 55명이 각각 5월과 7월에 운영하는 연구단에 소속돼 공유경제 학습 및 체험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유의 미래를 키우다’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한서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명으로 구성돼 공유경제 활동을 실시한다.

공유단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공유경제의 개념을 쉽고 재밌게 이해하기 위해 ▲공유경제 그룹강의 ▲그룹별 카툰 및 신문 제작 ▲공유마포 지도그리기 ▲공유경제 발표회 등 체험학습 위주의 공유경제 학습을 하게 된다.

앞서 마포구는 지난 5월 관내 서울디자인고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PMI 기법(창의성 생성 전략)을 이용한 공유사업 구상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실시와 실제 공유경제 사업 수립과 발표 학습을 통한 성과로 2015 공유서울 박람회 내 마포구 홍보부스를 열기도 했다.

아울러 ‘청소년 창조공유경제 연구단’ 사업의 적극적 운영을 통해 마포구 공유사업 우수사례를 발굴, 9월에 서울시 주관으로 열릴 2015 정책박람회 ‘학교와 함께 하는 공유 한마당’에 참가할 계획이다.

강희천 마포구 자치행정과장은 “청소년기에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공유경제의 의미와 필요성을 체득해 공유 문화 활성화를 꾀하는 것이 이번 청소년 창조공유경제 연구단 운영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DSC0864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