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122-3983 info@withbm.org
3034495 3037237 2655

[보도자료] 서부교육지원청, 경의선 책거리서 ‘에코 프렌즈 페스티벌’ 운영

생태체험 참여 및 플로깅 통한 생태전환교육 실천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6월 9~10일 이틀 동안 경의선 책거리 야외광장 일대(홍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에코 프렌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공동 노력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됐다.

에코 프렌즈 페스티벌에서는 ▲탄소 중립 및 새활용 체험존(주한 호주문화원이 운영하는 생태 부스 등) ▲환경생태 주제 테마관 전시(내셔널지오그래픽 환경 사진전) ▲기후행동 실천 다짐 캠페인(포토존) 등 총 10여 가지 체험존이 운영된다. 또한, 경의선 일대 플로깅 행사에는 교사·학생 기후행동 365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존의 경우 9일 사전 신청을 통해 학급단위로 약 300명이 참여하며, 10일에는 가족 단위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플로깅 행사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는데, 플로깅 운영 부스에서 생분해 봉투를 수령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코 프렌즈 페스티벌은 서울시교육청의 주요 정책 중 하나인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지역과 학교를 연계하는 비영리단체 비엠과의 협업으로 운영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달 말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에코버스(Eco-Metaverse) 가족 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양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기후위기 시대 실천적 생태환경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생태전환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실천 행동 참여를 확산하는데 서부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4495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